재계 총수들이 내달 독일과 덴마크 등 유럽 방문을 추진한다.
3조 원 선으로 예상되는 폐기물 처리 기업 에코비트 지분 50%를 파는 것도 포함돼 있다.양윤석 TY홀딩스 전무는 SBS 매각도 하나의 방법으로 제시할 수는 있지만 방송법상 제약이 많다며 사재 출연의 필요성은 충분히 인식하고 준비 중이며 11일 채권단 결정 전에 산은을 통해 보고할 것이라고 설명했다.
● 태영의 4가지 자구안.최동수 기자 firefly@donga.채권단 75%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태영건설은 법정관리(회생절차)에 들어가야 한다.
자구안의 일환으로 SBS 지분 매각 가능성을 묻자 TY홀딩스 관계자가 의견을 드리기 어렵다고 답한 직후였다.매각대금을 받으면 이 지분을 담보로 받았던 대출 4000억 원을 상환한 나머지 1조 원가량을 태영건설에 투입할 수 있다는 것이다.
전영한 기자 scoopjyh@donga.
하지만 TY홀딩스는 이 자금 중 890억 원을 태영건설 사업장에 설정된 연대채무(총 3200억 원)를 갚는 데 쓰고 400억 원만 태영건설에 지급했다.그런데도 중국 정부는 내년 1월 8일부터 입국자의 시설 격리 조치를 해제한다.
지난 7일 방역 완화 후 중국에선 4억 명가량의 확진자가 나온 걸로 추정된다.입국 검역을 강화해도 뒤늦게 양성이 나오는 경우가 있어 실내 마스크를 해제해 위험을 키워선 안 된다.
29일 김포공항 국제선 입국장 내 PCR 검사장 안내판 앞을 지나는 해외 입국자 모습.인도·대만·말레이시아 등 이웃나라들도 중국 입국자의 코로나19 검사를 의무화했다.